활동
나.이.사 <곰배밭>
2022.07.13[로컬러닝랩 : 나만의-성] 들여다보기🔍
: 나.이.사 <곰배밭> 🍓
'나.이.사'는 “나 이렇게 살아요” 라는 뜻으로 의성에서 각자만의 일을 하며 살고 계시는 청년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이에요.
첫 번째 주인공으로 곰배밭이라는 딸기 스마트 팜을 운영 중이신 최철민 대표님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의성에서 딸기 스마트팜 교육받은 것을 시작으로 딸기 농사를 짓고 계신 최철민 대표님. 의성군으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은 만큼 딸기 농사 이외에도 의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계신다고 해요. 딸기가 가장 비싼 설날에 딸기 200박스 기부하고, 지역 초등학생과 다문화 가정 아이들을 위한 딸기 농장 경험 프로그램 운영을 하는 등 농사를 기반으로 지역과의 다양한 선순환을 만들어내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또한 고고학을 하시며 중국에서 바쁘게 활동하셨던 때보다, 아내분과 함께 하루 세끼 함께 밥을 먹을 수 있는 현재가 더욱 행복하다는 말씀에서 아내분에 대한 사랑도 느낄 수 있었어요. ☺️ 아름다운 두 분의 사진도 볼 수 있어서 더욱 좋았답니다!
곰배밭 최철민 대표님의 이야기를 들은 러너들은 의성에서 살아가는 청년의 삶과 일에 대해 더 깊게 알 수 있게 되었다는 후기를 남겨주었어요. 현재 의성에서 나만의 삶을 만들어가고 있는 러너들과 함께, 의성에서 자신만의 삶을 꾸려나가는 최철민 대표님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최철민 대표님의 인상깊었던 이야기로 나.이.사 첫 번째 시간의 후기를 마무리할게요. :)
“농촌에서는 청년이라는 존재로 사랑을 받습니다. 우리가 노력하고, 먼저 인사드린다면 지역 분들은 좋아해주시니 겁내지 마세요.”
- 이전글 : 4 & 5일차 워크숍 그리고 대화, 무르익는 1주
- 다음글 : 자기이해 워크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