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협동조합 mentory

활동

[로컬러닝랩]

플리마켓 '나누장' 참가 및 봉사활동

2022.10.21

로컬러닝랩 : 나만의-성 2기] 활동 기록

🌏🌱플리마켓 ‘나누장’ 참가 및 봉사활동 :

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 주최로 진행된, ‘지구를 지키는 한가지 실천, 함께하니 더 즐거운 나누장’에 2기 러너들이 함께 했어요.

‘나누장‘은 다채로운 녹색실천을 바탕으로 하여 지속가능한 삶, 지역주민간의 연결, 선한 영향력의 나눔 이라는 가치를 담은 장터에요. 지역농산물 및 먹거리 판매, 중고물품 판매, 캠페인 및 홍보 부스운영으로 구성되어 매우 알차고 의미있는 부스들이 많았답니다! 게다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장바구니, 그릇, 수저, 텀블러 등을 개인지참하고, 다회용기를 현장에서 직접 대여해주시기도 했어요.


탄소중립, 환경 하면 빠질 수 없는 2기 마늘컴퍼니 팀! 헌옷으로 업사이클링한 제품을 비치해 부스를 운영했어요 :) 그리고 업사이클링 모임 홍보도 함께 진행했는데요, 의성 내 새로운 탄소중립 실천 방법을 제안한 마늘컴퍼니의 활동에 다들 관심을 가져주셨답니다! 손재주도, 아이디어도, 적극성도 두루두루 갖춘 마늘컴퍼니 팀에게도 의미있는 장터와 경험이 되었을 것 같아요.




나만의-성 운영진인 menTory에서도 입지 않는 옷들을 모아 판매했어요. 낡은 옷이 아닌, 누구나 입을 수 있는 옷들이어서 많은 분들이 들여다보시고 구매해주셨어요. 탄소 배출에 큰 영향을 미치는 패스트패션 대신, 저렴한 가격에 원하는 옷을 구입할 수 있는 구제나 플리마켓 등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 실천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기 소별 팀 역시, 이제는 플리마켓 베테랑이 되어 참여했는데요! 개인 지참하신 텀블러에, 혹은 소별 팀이 준비한 컵에 따뜻한 뱅쇼를 담아드렸어요. 맛난 참치카나페도 곁들일 음식으로 준비했는데 은근한 인기가 있었다는 후문 😀




마지막으로는 우리 러너들이 자원봉사자로 함께 했어요. 지난 자원봉사로 연을 맺은 의성군 자원봉사센터에서 다시금 제안을 해주셔서 장터 내 쓰레기, 설거지 정리나 안내 등을 담당했습니다.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리저리 움직이며 장터 운영에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