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협동조합 mentory

강화도령 보드게임 강화도령 보드게임 / 1기

지역
인천시 강화군
활동기간
2019.01.18 ~ 2019.06.24
참여
청년 크루 0 청소년 크루 0 서포터 0
상태
  • 조사
  • 기획
  • 실행

※ 해당 프로젝트는 원래 아이디어 기획 단계까지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담당 팀의 요청으로 사후 별도로 '모의 크라우드 펀딩'까지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강화나들길 14코스 강화도령 앳잡


강화도령 첫사랑길
강화 나들길 14번째 코스에는 두 젊은 남녀의 애틋한 사랑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강화도에서 평범한 나무꾼으로 살아가던 원범과 천민 아가씨 봉이는 결혼을 약속할 정도로 뜻깊은 사이였는데요. 하지만 둘의 사랑은 원범이 한 나라의 왕이 되면서 영원히 이루어질 수 없게 되었습니다.
 
강화도령 이야기는 조선의 25대 왕인 철종의 어렸을 적 삶을 조명하고 있습니다. 평민에서 하루아침에 한 나라의 임금으로 재위하게 된 이 드라마틱한 이야기의 이면에는 이룰 수 없던 첫사랑에 가슴 아파했던 한 인간의 삶이 담겨있습니다. 철저한 신분제 사회 속에서, 한 나라의 왕조차도 어찌할 방법이 없었던 점이 이 스토리를 더욱 애틋하게 만드는데요. 강화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조선시대의 로맨스 드라마를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었습니다.
 
저희 프로젝트의 목적은 강화도에 이런 이야기도 있었구나를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입니다. 따라서 저희의 고민은 철종의 구구절절한 사연을 사람들에게 전달한다기보다도 사람들이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는 무엇일까?’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하고자 합니다.
 
첫사랑을 찾아 떠나는 강화도령의 모험에 여러분도 함께 해주세요!